생명의 근원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생명의 근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20-09-15 14:37 조회725회 댓글0건

본문

생명의 근원

 

신탄진교회 담임목사 유재현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17:11).

혈액은 우리 몸의 8%, 물로 되어 있는 혈장과 세포로 되어 있는 혈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혈장 안을 떠다니는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은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여행을 합니다. 하루 약 7톤의 혈액은 심장에서 출발하여 그들의 여행지 폐, , , , 손발을 거쳐 출발지로 다시 돌아오는 데 1분이 걸립니다. 1분의 짧은 시간 동안 120mmHg의 압력을 견디고, 자신의 몸보다 작은 길을 지나갈 땐 온몸을 찌그러뜨리며, 적이 나타나면 자신의 몸을 던져 적을 물리치고, 상처가 나면 스스로 응고제가 되어 출혈을 멈추게 합니다. 이 모든 일을 하기 위해 하루에 2천억 개의 적혈구가, 1천억 개의 백혈구가, 2천억 개의 혈소판이 태어나 짧게는 몇 시간 혹은 수십 일을 생존합니다. 지구 2바퀴 반, 10km 혈관을 흐르는 혈액의 유일한 목적은 우리가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60조나 되는 우리 몸의 세포는 피가 운반해주는 산소와 영양분을 통해 살아갑니다. 좋은 피를 신체조직의 각 부분에 잘 순환시키는 것이 훌륭한 건강을 소유하는 방법입니다.

혈액을 완전히 순환시키기 위해서는 첫째, 몸에 지나치게 꽉 끼는 옷을 피하고, 벨트를 졸라매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피가 다시 심장으로 되돌아가게 되고 응혈이 발생하여 두통, 기침, 심계항진, 소화불량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둘째, 깨끗한 공기를 충분하게 그리고 깊게 마셔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폐에 산소가 가득 차게 되고 피가 깨끗해집니다. 그러면 신경이 안정되고, 식욕이 증진되며, 소화가 원활해지고, 안락하고 충분한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셋째, 적당한 음식이 공급되어야 합니다. 곡식, 과실, 견과, 야채는 좋은 피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불충분한 음식과 잘못된 음식은 조혈기관을 약화시킵니다. 넷째, 에어로빅, 수영, 조깅 등과 같은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 혈액순환과 더불어 심폐기능이 좋아져 성인병이 저절로 해결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은 중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