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의도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의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19-06-13 09:06 조회1,228회 댓글0건

본문

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의도

 

한국연합회 여가부장 안재순

 

인간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친 것은 가정 붕괴입니다. 죄는 하나님으로 부터 멀어졌을 뿐 아니라 이웃과 가정안에서도 불신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죄로 인해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해야 할 가정에 미움과 시기와 질투가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복의 근원인 가정이 고통의 장소로 변질되었습니다. 살인도 가정에서 맨 먼저 일어났으며, 죄책감, 수치심, 불신, 대화와 교제의 단절을 낳게 되었습니다. 가정 내에 심각한 중독, 술취함의 문제가 고스란히 교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왜곡된 가치관으로 깨어진 가정들을 바로 잡아 가정을 회복시키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가정의 회복을 통해 하나님이 처음부터 의도하셨던 가정을 창조하신 목적에 맞게 살아야 하는 막중한 책임이 우리에게 맡겨져 있습니다.

건강한 가정은 첫째, 가족 구성원이 서로 헌신하며 결혼 관계에서 시작되어 전 가정으로 확대됩니다. 둘째,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갖고, 어떤 일을 함께 하고 기념일을 보내며 함께 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셋째, 긍정적이고 격려하는 좋은 의사소통이 있습니다. 넷째, 서로를 인정해 주고 감사의 표현이 많습니다. 다섯째, 서로 신앙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영적인 헌신이 있습니다. 여섯째, 위기를 만났을 때 서로 도우며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경건한 다음 세대가 온 세상에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도록 준비되는 곳이 가정입니다.

가정에서 그들은 장차 더욱 넓은 영역에서 유용한 봉사를 위하여 그들을 준비시킬 선교 사업을 행하도록 훈련을 받을 수 있다. 부모들이여, 그대의 자녀들이 그들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도록 그들을 도와주라.”(리뷰 앤드 헤랄드, 19101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