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숲에 습관의 길을 내라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생각의 숲에 습관의 길을 내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6-12 13:42 조회519회 댓글0건

본문

생각의 숲에 습관의 길을 내라

호남합회 선교부장 권재현

 

친애하는 재림성도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습관 형성을 통한 사업을 장려하겠습니다.

먼저 영감의 기별은 습관의 중요성을 이렇게 말합니다. “행동이 반복되면 습관이 되고습관은 품성을 이루게 되어 그 품성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현세적인 또는 영원한 운명이 결정된다”(실물교훈, 356). 행동이 반복되면 습관이 형성되고 결국은 영원한 운명을 결정짓는 품성까지 이르게 된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습관은 중요합니다.

어느 화요일 저녁, 예언의신 소그룹에 참여하려고 집을 나섰습니다. 넓은 대로를 운전하다가 우회전을 하면 소그룹 모임 장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때는 전도회를 얼마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어떤 생각을 깊이 하다가 눈을 들어보 저는 우회전을 하지 않고 한참 직진을 한 후, 교회 주차장에 도착해 있었습니다. 평소에 항상 직진하는 경우가 많았고 그 길을 통해서만 교회를 다녔기 때문에 저도 모르는 사이에 그동안 형성된 습관대로 저는 교회에 도착해 있었던 것입니다. 사람이 매일 하는 행동 가운데 40% 정도는 습관입니다. 그래서 습관은 삶의 모든 구석구석까지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습관은 물고기가 헤엄쳐 다니는 물과 같습니다. 항상 자신을 감싸고 있지만 반복되는 일상이므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지요.

여러분, 우리의 머리는 생각의 숲과 같습니다. 하루에도 오만가지 생각을 합니다. 어떤 생각은 평생 한 번 하지만 반복하는 생각들도 꽤 있습니다.

한 번의 생각은 우리 머릿속의 생각의 숲에 한 번의 길을 냅니다. 두 번의 생각은 두 번의 길을 냅니다. 수없이 반복하는 생각은 생각의 숲에 넓은 대로를 낼 것이며 반복된 행동을 통하여 습관으로 자리 잡습니다.

여러분은 생각의 숲에 어떤 길을 내고 싶으신가요? 우리는 영혼에 대한 거룩한 부담감(Holy Stress) 다른 이를 위한 기도의 습관, 베푸는 습관, 긍정적인 선택의 습관, 그리고 무엇을 하든지 선교지향적인 습관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생각의 숲에 한 번 난 길은 그것이 긍정이건 부정이건 지워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로 옆에 더 좋은 생각의 길을 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반복을 통하여 좋은 습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우리 주변에 수많은 사람이 인생의 마지막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선교를 위한 어떤 습관을 갖는다면 그들에게 마지막 복음을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제 여러분은 생각의 숲에 어떤 습관의 길을 내시겠습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