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을 위한 훈련과 사역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성숙을 위한 훈련과 사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작성일18-03-20 13:47 조회91회 댓글0건

본문

성숙을 위한 훈련과 사역

 

동중한합회 선교부장 이성수

 

어떤 일이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한 가지 일에 능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배우고, 여러 번 반복하여 익숙하게 숙련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훈련, 혹은 교육이라고 말합니다.

신앙에 있어 그리스도인이 되는 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말씀을 통해 진리를 깨닫고 난 후 그리스도인이 되겠다고 결심하는 순간 바로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변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숙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나는 훈련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은 마치 제가 목회를 하겠다고 결심할 때 신학과에서 목회를 위한 훈련의 과정으로 4년간의 배움의 시간이 필요한 것과 같습니다. 어떻게 말씀을 연구하며, 어떻게 목회를 해야 하며, 어떻게 말씀을 가르쳐야 하는지를 신학과에서 배우듯, 그리스도인이 되기로 신앙 결심한 후에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말씀을 어떻게 보는지, 어떻게 성령의 능력을 받아 삶의 문제 속에서도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어떻게 하나님과 늘 대화를 할 수 있는지 등을 배우는 과정인 제자 훈련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런 제자훈련을 위한 많은 교재가 있지만 재림교회의 정체성에 알맞은 FAST(패스트)라는 교재가 한국연합회를 통해 보급되어 있으므로 잘 배울 수 있습니다. 매우 소중한 자료입니다. 이것을 통해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하나님과 대화하는 법과 말씀을 묵상하고 연구하는 법 그리고 봉사와 사역하는 법을 배워 성숙한 일꾼이 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러나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배운 것을 활용하지 않으면 곧 잊어버리거나 계발되지 않습니다. 훈련을 받았다면 그리스도의 일꾼으로 소그룹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사역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숙할 수 있습니다. 일터에서 일을 하다보면 아직도 익숙하지 못한 많은 것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때 훈련과정에서 익혔던 것을 서툴지만 반복하여 말씀과 기도와 성령의 도우심으로 해결해 나가면서 점점 능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해 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훈련과 일꾼으로 봉사를 통해 성숙한 신앙을 경험합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