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코스 전도 경험담 1 > 사업장려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사업장려 보기

사업장려

오이코스 전도 경험담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식일학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9-13 16:30 조회100회 댓글0건

본문

오이코스 전도 경험담 1

 

시골 작은 교회에 가서 보니 교회에 나오는 어린이가 1명 있었습니다. 3개월 정도가 지나도록 특별한 일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3개월이 지나고 나서, 시골 교회에 어린 아이들이 차고 넘치는 꿈을 꾸었습니다. 새벽에 교회에 나가 기도하고 나서, 몇 가지 방법들을 적어 보았고, 꾸준하게 3년 동안 실천해 보았습니다.

 

첫째, 교회 주변(가정 및 상가) 등을 지날 때 무조건 인사를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동네 주민들의 반응이 거의 없었습니다. 1달 정도 인사를 하니까 반응이 조금씩 나타났습니다. 인사를 하니까 반응이 있고,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들이 조금씩 생겼습니다. 이웃 주민들과 대화를 하면서 이웃 가정의 사정들을 조금씩 알 수 있었고, 매일 전도 대상자 노트에 만난 사람들의 이름이나 상가 상호 등을 기록해 놓고, 이름을 불러 가며 기도했습니다. 기도하며, 관계 맺는 일을 3개월 정도 했고, 3년 동안 지속적으로 했습니다.

 

둘째, 지역 주민들과 관계 맺기를 하면서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마련했습니다. 1주일에 1~2회 작지만 감동을 줄만한 음식 및 선물 등을 만날 때 마다 부모 또는 아이들에게 전달 해 주었습니다. 초등학교 자녀를 둔 상가를 집중적으로 찾아갔습니다. 슈퍼는 일부러 가야 쇼핑에만 집중적으로 가서 계속 관계 맺기를 했습니다. 미용실도 교회 근처 승현 미용실에만 집중적으로 갔습니다. 이와 같이 초등학생이 자녀로 있는 가정 및 상가들을 집중적으로 자주 가서 관계 맺기 하고, 상가에 가서는 물건을 자주 구입하고, 홍보해 주었습니다. 3개월 정도 집중적으로 했고, 3년 동안 지속적으로 했습니다.

 

셋째, 교회 주변에서 어린이들을 만날 때 마다 어린이들을 자주 교회로 오게 할 수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기도하면서 꿈을 스케치하던 중 교회에서 운영할 수 있는 무료 공부방을 준비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지역 주민들이 2~3명의 자녀들을 보내 주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5~7명으로 늘어났고, 지속적인 관계 맺기를 통해 12~15명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교회 공부방에 나오면서, 인성이 좋아지고, 실력이 좋아지니 아이들의 부모들도 교회에 대하여 마음이 열리고, 더욱 더 친근하게 관계 맺기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넷째, 어린이들과 1주일에 3회 이상 교회에서 공부를 하면서 관계 맺기를 하던 중 공부를 하러 오는 아이들을 교회로 연결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안식일 오후에 어린이들을 교회로 초청해서 어린이 순서를 운영했습니다. 찬양, 성경 이야기, 만들기, 자연 탐방 등으로 이루어진 순서들을 운영하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접근을 했고, 계속적인 성도들의 사랑과 섬김을 통해 안식일 오후 어린이 순서에 3, 5, 7, 12, 15, 20명까지 지역 어린이들이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몇 개월 후에는 어린이 교회를 세워서 안식일 오전 및 오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교회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매 기에는 달란트 시장을 운영하였는데, 교회에 나오는 어린이들의 부모님들께서 나와서 도와 주셨고, 교회 다른 선교 행사에도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관계 맺기 및 어린이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3년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이들이 교회에 잘 정착을 해서 믿음 생활 및 교회 활동을 열심히 하게 되었고, 침례를 받은 아이들, 부모님을 교회로 인도한 아이들 등,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놀라운 일들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관계 맺기를 꾸준히 3년 해본 결과 관계 맺기 3년 후에는 자연스럽게 열매가 맺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이코스 전도를 오늘부터 시작해 보세요. 하나님께서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경험하게 해 주실 겁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