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순서 2번 생각디톡스를 수정해보았습니다. > 제안순서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제안순서 보기

제안순서

제안순서 2번 생각디톡스를 수정해보았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유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1-08 14:18 조회5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가 의료인으로써 디톡스라는 말이 의학적인 근거가 분명치 안게 여러군데에서 사용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톡스나 클렌징주스에 대해 의학적인 면에서 회의적이라는 점때문에 몸에 독소가 쌓여 있다는 등에 대해 수정하고 싶었고 디톡스를 적어서 보여주게 되면 다른 사람을 의식하기도 하고 던지는 행동을 통해 더 적극적인 참여를 요구한다는 뜻에서 다음과 같이 고쳐보았습니다.

 

--------------------------------------------------------------------------------------------

 

2. 생각 디톡스

   

 

주 제 : 영적으로 육적으로 정결한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장려한다.

준비물 : 백지, 필기구, 쓰레기통

 

진행방법

1) 몸과 마음의 디톡스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2) 생각 디톡스를 위해 무엇을 버릴 것인지 써본다.

3) 생각 디톡스로 하나님께 자신을 드리도록 결심하게 한다.

순서자료

슬라이드1. 오늘은 생각을 디톡스 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슬라이드2. 디톡스는 없애다의 뜻의 접두사와 독이라는 뜻의 톡스가 합해서 만들어지 단어입니다. 국어사전에서는 몸 안의 독소를 없애는 일이라는 뜻으로 이 단어를 들으면 일반인들은 마치 질병을 치유하고 세포의 자연 치유력을 회복하여 건강을 되찾게 하는 건강 요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사실 의학에서는 약에 중독되었을 때 해독한다 라고 할 때 쓰는 단어이지요.

디톡스라고 하면 왠지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고 독소를 빼내니까 몸이 좋아질 것 같은 기분이 드실텐데요, 디톡스라고 해서 레몬물만 마신다던지, 야채즙만 먹는 것이 디톡스는 아닙니다.

슬라이드3. 하나님께서는 우리 몸에 이런 디톡스 역할을 하는 기관을 먼저 주셨습니다. 그 대표적인 기관이 간과 신장입니다. 음식물 속에 들어있는 대부분의 독소들, 약물등을 해독하는 작용을 합니다. 간에서 해독이 이루어지면 신장을 통해 또는 쓸개를 통해 대변으로 버려지게 됩니다. 간에서 미쳐 해독하지 못하고 몸에 쌓이는 물질들은... 레몬 디톡스를 한다고, 야채즙만 마신다고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 채소등이 간에서 해독작용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그것만 마신다고 해서 간이 더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슬라이드4. 디톡스 생활을 하려면 첫 번째 나쁜 것을 먹지 말아야 하고, 두 번째 건강한 것을 먹어야 합니다. 당연하겠죠? 나쁜 것이 무엇일까요? 가공물질, 화학물질, 합성세제찌꺼기, 미세먼지, 세균과 바이러스, 전자파, 매연, 환경호르몬 등이 있습니다. 날마다 먹는 음식 속에도 농약잔류물, 화학조미료, 방부제, 식용색소, 항생제, 생장촉진제, 유전자변이 식품, 중금속물질과 같은 독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드5. 디톡스 생활에서 피할 음식은 짠 음식, 붉은색 고기, 기름에 튀긴 음식, 흰색 빵, 밀가루 및 설탕, 카페인이 첨가된 커피, 술과 탄산음료, 인스턴트식품입니다.

슬라이드6. 디톡스 하는 좋은 생활습관은 가공식품/인스턴트식품을 멀리 하고 과일과 야채 위주의 식사를 하며, 물을 자주 마시고, 미세먼지가 없을 때 환기를 자주 하며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병행하고 웃으면서 감사한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슬라이드7. 이전엔 먹을 것으로 디톡스라는 말을 썼지만 이제는 다양한 곳곳에 디톡스란 말이 쓰입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디톡스는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디지털 사용 시간을 줄이는 일로 디지털 단식, 디지털 금식이라고도 불립니다. 이제 생각 디톡스를 해 봅시다. 우리는 여러가지일을 하고 여러 가지 물질에 둘러쌓여 있고 여러 생각을 하고 살고 있습니다. 나를 둘러싼 여러 가지 일에 종종 하나님을 놓칠 일도 있습니다.

슬라이드8. 예전에 유행하던 뇌 구조 그림입니다. 누구의 뇌구조 일까요?

슬라이드9. 그냥 재미로 한번 보겠습니다. 신생아의 뇌구조입니다. 응애만 가득찬 신생아의 뇌구조입니다. 3-5개월 아기입니다. 6개월 아기입니다. 7-9개월아기입니다. 12개월 이후입니다.// 아기 뇌구조 말고 혈액형별 뇌구조도 있습니다.

슬라이드10. 생각 디톡스를 하기위해 지금 내 마음에 가득한 생각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하늘로 가는 여정에 우리를 방해하는, 아니면 자꾸만 내 마음 한편에 있는 놓고 싶지만 놓지 못한 그 무엇을 지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은 적지 마세요)

 

다 적었으면 구겨볼까요? 생각을 던지는 일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슬라이드 12. 이 멘트 중 하나 선택해서 말하면서 던져보겠습니다.

하나님 내 삶에 하나님을 멀리하게 만드는 그 무엇과도 함께하지 않게 도와주세요.”

하나님 내 삶이 거룩한 영적 예배가 되도록, 내 몸이 거룩한 산 제물이 되도록 이끌어주세요.”

하나님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 그 무엇보다도 주님을 사랑하게 도와주세요.”

 

 

슬라이드13. 같이 성경절을 읽어보고 순서를 마칠까 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1, 2

 

너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이 보존되기를 원하노라”(살전 5:23).

 

올해는 세상 사상과 나 자신을 의도적으로 적절히 분리시키면서 하나님과 깊이 대면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