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기 소그룹 교재 - 성령께서 너를 부르신다 > 소그룹교재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소그룹교재 보기

소그룹교재

2023년 2기 소그룹 교재 - 성령께서 너를 부르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03-27 09:38 조회1,051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성령께서 너를 부르신다”(11:28)

 

                                                                                                                        영남합회 하동교회 담임목사 조해준 ​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내가 그(성령)를 너희에게로 보내”(16:7)겠다고 말씀하시면서 성령을 받으라”(20:22)고 하셨고, 또한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14:26)고 말씀하셨습니다.

13번째 사도라고 할 수 있는 바울은 에베소서에서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5:18)고 말했고, 또 다른 책 다른 장소인 갈라디아서에서는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5:16)고 말했으며, 유다도 너희는 성령으로 기도하”(1:20)라고 말했고, 베드로는 자신이 말씀을 증거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10:44)는 것을 직접 보았으며, 그래서 그는 말하기를 전도자들이 성령을 힘입어”(벧전1:12) 복음을 전한다고 증언했으며, 사도요한도 그의 마지막 책 요한계시록에서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2:7)으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예수님으로부터 모든 사도들이 그렇게 성령을 강조하셨는데, 왜 우리는 성령 없이 교회를 다니고, 성령 없이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일까요?

 

어떤 교회들은 성령을 잘못 이해하고 잘못 강조해서 문제이고, 우리 재림교회는 성령을 잘 몰라서 성령이라는 말을 쓰는 것조차 어색해 합니다그러나 성령은 성경의 첫 번째 책, 창세기에서부터 마지막 책 요한계시록까지 계속해서 나타나고 강조되는 가장 중요한 분이십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8:9)고 말합니다.

이 말의 뜻이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의 영, 즉 성령이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성령께서 함께 하실 때 비로소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성령이 함께 하기 전까지는 교회를 다니고 신앙생활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성령께서 항상 함께 하셔야 하며, 함께 하시되 성령이 충만한 사람”(6:5)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기 소그룹공부가 여러분에게 성령하나님에 대해서 더욱 분명하게 알기 시작하는 첫 계단이 되고, 성령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놀라운 영적 세계를 경험하기 시작하는 첫 걸음이 되며, 주님께서 명령하시고 약속하신 대로 성령 그가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14:26)는 영적 세계로 더 깊이 들어가게 되는 주님의 인도하심이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