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기 소그룹교재 - 영적 성숙을 위한 독서와 묵상 > 소그룹교재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소그룹교재 보기

소그룹교재

2021년 2기 소그룹교재 - 영적 성숙을 위한 독서와 묵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3-25 22:09 조회1,689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영적 성숙을 위한 독서와 묵상

 

충청합회 청양교회 담임목사 이신웅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 가운데 역사하실 수 있도록 우리 자신이 준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영적인 책들을 읽고 묵상하는 것입니다. 성경과 예언의 신, 그리고 하나님을 만나고 경험한 사람들이 기록한 책들을 펴서 읽을 때 우리 마음은 세상에서 방황하고 있는, 불안과 죄악에 휩싸인 마음에서 벗어나서 우리를 사랑과 진리로 인도하시는 성령의 음성을 듣게 됩니다.

 

앤드류스 세미나리 향학을 마치고 돌아와서 주어진 2주간의 자가 격리 기간 동안, 책장에 있는 책들을 하나씩 꺼내보면서 그 안에서 발견한 영적 성숙을 위한 묵상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기 원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차분하게 영적인 책들을 개인적으로, 또한 소그룹에서 함께 읽고 묵상하고 나눌 때, 성령께서 우리가 가야할 길을 안내하시고 인도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영적인 변화와 성장을 방해하는 가장 큰 요소들은 바로 만족안주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우리는 변화를 하지 않고 지금 있는 그대로, 그 동안의 살아왔던 습관대로 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변화와 성숙의 길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선택과 연속적인 결단의 반복이 필요합니다. 그 새로운 선택의 필요에 대한 자극과 동기를 부여해 주는 것이 바로 영적인 독서와 묵상입니다.

 

이번 기 소그룹 교재인 영적 성숙을 위한 독서와 묵상을 통해서 새로운 선택과 변화의 길에 함께 참여하시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