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구역반(소그룹) 운영 강목 > 우리 소그룹 자랑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우리 소그룹 자랑 보기

우리 소그룹 자랑

1년간 구역반(소그룹) 운영 강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영종 작성일23-01-02 16:59 조회36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1년간 구역반을 운영하는 강목 자료입니다.

구역반은 4 요소로 나뉘어 집니다. 선교, 양육, 예배, 친교 입니다.

첫째주는 선교 관련 구역반 운영입니다.

둘째주는 양육 관련 구역반 운영입니다.

셋째주는 예배 관련 구역반 운영입니다.

넷째주는 친교관련 구역반 운영입니다.

 교사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인도자가 순서대로 질문하면서 진행만 하면 됩니다. 돌아 가면서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인도자는 말을 적게 하고 순서를 따라 진행하기만 하면 되고 1-4번까지는 그 날 공부할 주제와 관련한 질문으로 서서히 관심을 주제에 집중 시키며   5번은 핵심 공부 자료입니다. 주제에 따라서 질문하고 서로 답을 하게 하고  정답은 없으며 인도자가 하던지 구성원 중에 장로나 집사가 있으면 미리 연구하여 오게 해서 간단한 멘트를 하게 하여 공부가 가르치고 배우는 시간이 아니라 서로 자기 생각을 이야기 하면서 배워가는 시간이 될 것이며 흥미있는 공부가 될 것입니다.  인도자는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고 진행할 뿐이고 서로가 말하면서 답을 찾게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다음 구역반에 인도할 사람을 서로 말하고 찬미하고 기도하고 마칩니다. 기도 시간에 새로 인도 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기도 합니다. 

이렇게 운영되면 구역반이 흥미가 있게 될 것이고  구역반을 통해 새신자를 인도하게 될 것이며 구역반을 통해서 신자들을 지도자로 양성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부탁이 있는데 절대로 마치고 나서 음식을 나누지 말고 간단한 차 한잔이나 생수 한 잔 정도 하고 마칩니다. 음식을 나누고자 하면 시간을 따로 만들어 친교와 더블어서  좋은 시간 만들면 될 것입니다.  다시 부탁이지만 이 강목은 가르치는 강목이 아니므로 인도자는 가르치려고 하지 말고 인도만 하고  절대로 말을 많이 하지 말고 순서대로 이끌면 됩니다  혹 추가로 질문이 있으면 삽입하여 시간 내에 하도록 하면 됩니다.  한국 교회들이 이렇게 운영 하므로 크게 부흥되고 성장하는 일이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023년 1월 진도에서

은퇴목사  주 영 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